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Contact us

Your Lifetime Partner for Innovation & Growth

Press Release

(주)퀀텀퍼스펙티브, “성장과 휴식, 그리고 행복까지 모두 잡은 경영 컨설팅 회사”

관리자 2024-06-21 조회수 726

이익 성과금 공유, 해외 아웃팅, 여름/겨울방학 제도, 자유로운 근무 환경으로 '위대한 조직문화'를 꿈꾸다

최근 주목받는 경영컨설팅 회사인 (주)퀀텀퍼스펙티브(이하 QPS)는 특색 있는 조직문화를 바탕으로 업무량이 많은 컨설팅 분야에서도 성장과 휴식, 그리고 행복을 함께 누리고 있다.

QPS의 조직문화는 '존성유지자'(존중, 성장, 유능, 지지, 자유)를 행동강령으로 채택하여 동료들의 행복을 최우선에 두고 있다. 직원들은 상하 관계를 뛰어넘어 존댓말을 사용하며 서로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컨설팅 전문가로 성장하기 위한 조직적 뒷받침이 중요한 조직 문화로 No Rules Rules, 룰이 없는 것이 룰인 '자율과 책임'의 문화를 통해 회사의 주인이 되어 스스로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있는 자유로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독특한 조직 문화를 바탕으로 경영컨설팅 분야에서도 성공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

QPS 본사 사무실


QPS는 기업을 컨설팅 하는 회사로써 어떤 기업보다도 앞서 모범을 보이기 위해 위대한 조직문화를 꿈꾸며 실천하는 조직이다. 이를 위해 매년 전 직원을 대상으로 해외 아웃팅을 실시하고 있다. 2022년에는 일본 훗카이도 아웃팅을 시작으로 2023년 여름에는 3박 4일간 베트남 나트랑 아웃팅, 겨울에는 5박 6일간 유럽(오스트리아, 체코) 아웃팅을 다녀왔다.


QPS 유럽 아웃팅


뿐만 아니라 구성원을 평가하는 대신 회사의 재무적 이익 중 20~30%를 전 직원이 공평하게 나누는 Profit Sharing 제도를 통해 매년 성과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2023년에는, 연간 근무 일수에 따라 차등은 있지만, 전 직원에게 1,000만원의 성과 공유금을 지급했다. 이러한 제도는 직원들에게 회사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을 부여하며, 주인 정신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QPS는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여 직원들의 복지를 지원하고 있다. 매년 해외여행 경비 100만원 지원, 여름 2주 및 겨울 2주간의 전원 휴가인 방학제도, 프로젝트가 없는 경우 재택근무를 장려하며, 자율 출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사 연수와 무관하게 매년 25일의 의무 휴가를 설정하여 휴가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 습득과 관점 확대를 위해 매월 개인별 도서 2권을 지원하고, 배우자와 부모님 건강검진 지원, 실손 보험, 운전자 보험, 통신비 및 다양한 동아리 활동 지원 등 지속적으로 복지 정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QPS 베트남 아웃팅


이처럼 QPS의 조직문화는 성과에 대한 공정한 보상과 함께 자유로운 근무 환경 및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을 제공하여, 회사에 대한 직원들의 애정과 애사심을 높이고 있다. 승진배 책임은 "회사의 재무적인 성과에 따른 보상은 물론, 자유로운 근무 환경과 다양한 복리후생 혜택을 통해 회사에 대한 애사심이 높아진다"고 강조했다. 또 다른 동료인 이대민 수석은 "회사 성과에 따라 보상을 받고, 자유롭게 일할 수 있는 분위기가 좋다"며, "QPS가 성장하면서 직원 복지도 함께 좋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QPS의 조직문화는 한국 사회의 고질적인 문제에 대한 대안으로 떠오를 수 있다. '평가 지상주의'와 '워라밸 부족'에 대한 해결책으로, QPS는 회사 성과 중심의 공정한 보상과 자유로운 근무 환경을 조성하여 직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이는 회사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평가된다.

최동규 대표는 회사의 핵심 가치인 구성원들의 행복과 성장을 위한 다짐과 비전을 표명하며 "우리 동료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여, 그들이 마음껏 성장할 수 있는 터전을 만드는 것이 회사의 제1 목표이다. 앞으로도 ‘Great QPS’, 위대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면서 “QPS 창업 6주년을 맞아, QPS의 조직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파하기 위해 QPS 조직문화를 소개하는 책을 출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동규 대표


QPS의 조직문화는 다양한 혜택과 지원을 제공하여 직원들이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최근에는 베트남 법인인 QPS VINA를 설립하여, 회사의 국제적인 영향력을 확장하며 위대한 조직문화를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하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노력이 QPS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서 모범적인 경영 컨설팅 회사로 평가받고 있다.

2024.01.31
출처: 문화뉴스

TOP